▲ 강원대학교 전경. (자료사진)
【춘천=참뉴스】정광섭 기자 = 강원대학교는 13일 오전 10시 실사구시관에서 ‘개교 72주년 기념식’을 개최한다.

김헌영 총장, 박용수 전 총장, 이필현 총동창회장을 비롯한 내ㆍ외빈들과 교직원,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는 이날 개교기념식에서는 △자랑스러운 강대인상 △학과동문 우수기업인 △학교발전기금 후원 감사패 전달 △강원대교육상 △교직원 장기근속상(30년 이상) 등의 시상이 진행된다.

또 최우수 단과대학 및 학과와 최우수 부서, 대학입시 유공교사에 대한 시상도 이뤄진다.

‘자랑스러운 강대인상’ 동문부문에는 MS리테일 이원복 대표이사와 LH한국토지주택공사 장옥선 기획재무본부장이 수상자로 선정됐으며, 체육부문에서 우미숙(스포츠지도전공), 봉사부문에서 조대윤(전기전자공학전공), 고건호(전자공학전공) 학생이 각각 수상한다.

‘학과동문 우수기업인’에는 농업회사법인 ㈜계림농장 홍성학 대표이사 외 8명이 선정됐고, ‘학교발전기금 후원’부문에서는 별당막국수 박인호 대표와 점봉산산채 김순옥 대표에게 각각 감사패를 수여한다.

우수교육활동 교원에게 주어지는 ‘강원대교육상’부문에는 의학전문대학원 의학과 박경한 교수 외 7명의 교원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와 함께, ‘최우수 단과대학’에는 약학대학, 수의과대학, 보건과학대학이, ‘최우수 학과’는 교육ㆍ연구ㆍ역량강화 분야별로 각 10개 학과가 뽑혔다. ‘최우수 부서’에는 기획조정과, 제5행정실, 교육혁신원이 선정됐다.

‘대학입시 유공교사’부문에는 춘천고등학교 한재현 교사 외 5명의 교사가 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헌영 총장은 “3년 전 총장으로 취임할 때“진짜 강원대의 모습, 자랑스러운 강원대의 모습으로 되돌려 놓겠다”라고 다짐했던 기억이 난다”며 “그 약속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뛰어왔고, 구성원 모두가 합심하여 많은 변화와 성과를 이루어 냈다”고 말했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