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일 강원 태백시 상장중학교 학생들이 코레일 강원본부 태백관리역에서 학생 맞춤형 직업체험 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태백관리역 제공)
【태백=참뉴스】이태용 기자 = 코레일 강원본부 태백관리역(역장 여인호)은 12일 태백시 상장중학교 학생 20여 명을 대상으로 학생 맞춤형 직업체험 활동을 운영해 학생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체험행사는 기차여행과 철도에 대한 호기심이 많은 중학생들에게 보다 생생한 직업체험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들은 이날 체험학습을 통해 매표실에서 단말기 사용법 및 고객서비스 안내, 역 운전실에서 운전의 역할과 조작판 작동 원리 등을 배웠다.
▲ 12일 여인호 강원 태백역장이 철도 체험학습에 나선 태백시 상장중학교 학생 20여 명을 대상으로 코레일 업무 전반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태백관리역 제공)
또한, 구내(승강장 및 선로)로 나가 안전을 위해 직원들이 항상 시행하는 ‘지적확인 환호응답’ 등을 체험하며 직원의 철저한 안전관리도 몸으로 체험할 수 있었다.

여인호 태백관리역장은 “학생들이 역무원, 기관사 등 철도인의 꿈을 키웠으면 하는 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서비스를 위해 다양한 체험학습을 활성화해 지역 관광활성화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