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 영월군청. ⓒ2019 참뉴스/이태용
【영월=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영월군(군수 최명서)은 영월군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할 참신하고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진 창업기업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입주기간은 계약일로부터 2년 이내로 영월군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한 기업에는 기업 경영에 필요한 멘토링 및 전문가 컨설팅 연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청년창업지원사업(2유형)’ 지원, 강원도, 영월군, 한국광해관리공단 등의 정책자금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입주를 희망하는 창업자는 오는 6월 12일까지 입주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등 신청서류를 영월군청 경제고용과로 제출하면 된다.

모집대상은 신청일 기준 영월군에 거주하며 우수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 창업자 또는 신청일 기준 기업의 대표자가 영월군에 거주하거나, 영월군에 그 기업의 주된 사무소가 있으며 사업을 개시한 날로부터 3년이 경과되지 아니한 창업자다.

입주기업은 서류검토와 창업자의 역량, 기술력, 사업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6월 중 선발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신규 창업기업을 성장 단계별 지원을 통해 지역경기 활성화를 주도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입주 관련 자세한 사항은 영월군청 경제고용과 기업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