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 영월군청. ⓒ2019 참뉴스/이태용
【영월=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영월군은 오는 6월 12일부터 7월 16일까지 2018년 기준 광업ㆍ제조업 조사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광업ㆍ제조업 조사는 광업ㆍ제조업 부문에 대한 구조와 분포 및 산업 활동 실태를 파악하고 각종 경제정책 수립 및 산업연구 분석에 필요한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통계청 주관으로 전국에서 매년 실시한다.

군은 이를 위해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조사원 모집하며 모집희망자는 오는 30일까지 신청서류를 구비해 방문 접수하면 된다.

2018년 기준 광업제조업조사는 2018년 말 기준 지역 내 사업장이 있으면서 1개월 이상 조업실적이 있는 종사자 10인 이상의 광업ㆍ제조업체가 대상이다.

조사항목은 종사자수 및 연간 급여액, 연간 출하액(매출액) 및 수입액, 영업비용 등 총 13개 항목으로, 조사원이 직접 업체를 방문해 조사표를 작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인터넷 조사를 희망하는 업체는 인터넷조사시스템을 통해 인터넷조사도 병행 실시한다.

조사결과는 통계청의 최종 검토를 가쳐 오는 12월에 확정결과가 공표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조사결과가 각종 경제정책 수립 및 산업연구 분석에 필요한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만큼 정확한 통계자료 생산과 올바른 국가 정책 수립을 위해 통계응답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