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4일 강원 정선군 임계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최승준 정선군수, 전종복 전교, 김일환 임계고등학교장, 교직원, 학생, 가족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선향교 주관으로 ‘2019 전통 성년식 관계례’ 행사가 열리고 있다. (사진=정선군청 제공)
【정선=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정선향교(전교 김종복)에서는 24일 임계고등학교 체육관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2019 전통 성년식 관계례 행사를 거행했다.

전통 성년식은 성년으로서 사회적 역할을 다시한번 되새기고 전통적 통과의례과정을 행함으로 인성 예절 교육은 물론 지역사회 청소년에 대한 관심 제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선향교 주관으로 열린 이날 전통 성년식은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한 전종복 전교, 김일환 임계고등학교장, 교직원, 학생, 가족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임계고교 3학년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참석자들은 성년이 되는 학생들을 축하했다.
전통 성년식은 시가례를 시작으로 재가례, 삼가례, 초례, 수자례, 성년 선서,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정선향교 관계자는 “전통 성년식 거행을 통해 학생들이 성년으로서 올바른 가치관 확립은 물론 전통예절 체험으로 우리의 전통문화에 대한 의식 제고와 우수성에 대한 자긍심 고취로 책임감을 가진 건강한 사회구성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