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산 눈축제, 앞으로는?’ 주제

▲ 강원 태백시청 대회의실에서 류태호 태백시장을 비롯한 부시장ㆍ국ㆍ과ㆍ소ㆍ동장,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 시티, 선택이 아닌 필수인가?’라는 주제로 새로운 태백 만들기 비전토론회가 열리고 있다(자료사진). ⓒ2019 참뉴스/이태용
【태백=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태백시는 5월 새로운 태백만들기 비전토론회가 오는 27일 오전 8시 40분 시청 소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류태호 시장이 주재하는 이날 토론회는 관광문화과 김지은 축제담당이 ‘태백산 눈축제, 앞으로는?’을 주제로 발표한다.

시는 올해까지 총 26회 개최한 태백산 눈축제의 연혁과 가장 최근 개최된 눈축제의 개최 결과를 바탕으로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시 관계자는 “축제 시장의 빠른 변화와 치열한 경쟁 구도 속에 시민과 관광객의 눈높이가 높아진 만큼 태백산 눈축제의 방향 재정립이 어느 때보다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며 “축제와 관광을 연계한 관광산업형 축제로 발돋움하기 위해 우리가 바꾸고 갖추어야 할 것은 무엇인지 함께 고민하는 시간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태백시는 시정 및 현안사업 중 함께 고민하고 논의해야 할 사안에 대해 매월 한 가지씩 주제를 정해 ‘새로운 태백만들기 비전토론회’를 개최하고 있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