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류태호(오른쪽) 강원 태백시장이 최근 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태백시문화재단 임원추천위원 위촉식에서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지역문화 진흥을 위한 아낌없는 활동을 당부하고 있다(자료사진). ⓒ2019 참뉴스/이태용
【태백=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태백시문화재단 임원추천위원회는 지역문화 진흥과 시민의 문화복지 증진을 위해 설립되는 태백시문화재단에서 활동할 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재단의 기본 운영 방침에 관한 사항을 심의ㆍ의결하게 될 이사회 이사 7명을 모집하며 22일부터 오는 6월 7일까지 지원서를 접수한다.

문화예술, 축제, 경영 관련 분야의 전문적 지식 및 경험이 풍부하고 조직화합과 경영성과를 도출할 수 있는 친화력을 보유한 사람, 효율성과 공익성을 조화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사람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합격자는 응모자가 제출한 서류를 기준으로 태백시문화재단 임원추천위원회에서 심의ㆍ선정해 개별통지 한다.

임용기간은 임용일로부터 2년이며,비상근직으로 회의참석 수당 등 실비만 지급된다.

한편, 태백시는 지난 4월 ‘태백시문화재단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공포한데 이어 지난 13일 태백시문화재단 임원추천위원회 위촉식을 갖고 재단 설립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