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는 15일 남양주시청 제2청사 평생학습원에서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 남양주기술교육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사진=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 제공)
【춘천=참뉴스】정광섭 기자 =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는 15일 남양주시청 제2청사 평생학습원에서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 남양주기술교육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개소식에는 학교법인한국폴리텍 이석행이사장, 한국폴리텍Ⅲ대학 이상권학장, 남양주시 조광한시장, 신민철 시의회의장을 비롯해 유관기관, 기업 등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했다.

개소식은 사회자의 감사인사로 시작해, 내빈 소개, 경과보고, 센터소개, 기관장 인사말씀에 이어 유공자 포상, 현판제막식, 강의장 견학, 다과간담회로 마무리됐다.

남양주기술교육센터는 올해 중소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에너지설비, 전기설비, 용접분야 등 총 15개 과정에서 940여명을 교육할 예정이다.

또 베이비부머세대를 위한 특수용접과정과 여성재취업자를 위한 금융행정사무원 실무과정은 각각 20명씩 3개월간 교육한다.

재직자훈련은 이달부터, 베이비부머훈련과 여성재취업훈련은 7월부터 진행된다.

남양주기술교육센터는 남양주시청 2청사 평생학습원 지층에 위치하며, 공동강의실 2개실, 컴퓨터실과 전기실습실은 각각 1개실, 산업설비/용접실습장 1개실로 구성되어 다양한 기술교육이 가능하다.

센터 개소식을 시작으로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는 이달부터 청장년, 신중년(베이비부머세대), 취업을 원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현장맞춤형 전문기술 교육을 실시한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