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 정선군 정선읍 옛 정선농협 중부지소. (사진=정선군청 제공)
【정선=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옛 정선농협 중부지소 건물을 철거하고 주민들을 위한 주차장을 조성한다고 9일 밝혔다.

군은 지난 1971년 건축된 엣 정선농협 중부지소 건물이 노후되어 장기간 방치로 인한 미관저해 해소 및 도심지역 주차난 해소를 위해 건물을 철거하고 임시주차장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옛 정선농협 중부지소 건물은 지난 1971년과 1973년에 건축되어 정선농협 중부지소 및 연쇄점, 창고 2동 등 총 3동 799㎡와 1,374㎡ 부지로 조성되어 있다.

군은 지난 2012년 옛 정선농협 중부지소 건물을 매입해 올해 지역주민들의 편의를 위한 주차장을 조성하게 되었으며 오는 6월 말까지 주차장 조성사업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주차장 조성사업이 완료되면 지역주민은 물론 정선을 찾는 관광객들의 통행 불편 및 주차난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군은 앞으로 건물부지를 활용해 주민과 행정을 연결하고 행정ㆍ복지를 일원화할 수 있는 시설로 활용할 계획이다.

정선군 관계자는 “임시주차장 조성사업이 보다 빨리 마무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주차장 조성 추진으로 인한 불편사항이 있더라도 주민들의 많은 이해와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