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 태백소방서(서장 이수남)는 제97회 어린이날을 맞은 5일 태백 365세이프타운에서 119소방안전체험장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태백소방서 제공)
【태백=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태백소방서(서장 이수남)는 지난 5일 제97회 어린이날을 맞아 태백 365세이프타운에서 119소방안전체험장을 운영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119 소방안전체험장은 안전과 놀이문화를 접목해 어린이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소방안전 프로그램을 통해 각종 재난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고 자연스럽게 안전에 대한 개념을 정립해 소방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소방차 1대와 소방관 10여명, 의용소방대원 10여명이 물소화기 체험, 심폐소생술 시범 및 체험, 소방캐릭터 기념사진, 소방차 종이접기 등 다양하고 풍성한 체험행사와 볼거리를 제공했다.

또한, 행사를 Facebook 라이브 방송을 통해 소화기와 감지기 증정 게릴라 이벤트를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수남 서장은 “어린이날을 맞아 가족 모두가 안전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어린이들이 일상에서 안전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