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 정선군청. ⓒ2019 참뉴스/이태용
【정선=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2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정선을 실현하기 위해 주민이 주도하고 참여하는 정선군 도시재생 전략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공청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도시재생 전략계획은 도시재생과 관련한 각종 계획, 사업, 프로그램, 유형ㆍ무형의 지역자산 등을 조사ㆍ발굴하고, 도시재생활성화지역을 지정하는 등 도시재생 추진전략을 수립하는 계획이다.

공청회는 정선군 도시재생 전략계획(안)의 일부 변경사항에 대한 지역주민을 비롯한 관계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실시한다.

이날 공청회에서는 강원연구원 추용욱 박사의 정선군 도시재생 전략계획(안)에 대한 설명과 함께 정선군 여건분석 및 쇠퇴진단, 도시재생 기본구상 및 전략계획(안), 도시재생 추진 및 실행방안 등에 대한 주민과 관계전문가의 다양한 의견수렴을 수렴하고 질의응답의 시간을 갖는다.

군은 공청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에 대해 검토를 통해 정선군 도시재생전략계획에 반영하고 군의회 의견 청취와 도시계획위원회의 자문 및 관련부서 협의 등을 거쳐 강원도에 승인을 요청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지역주민이 참여하고 주도하는 도시재생사업 추진으로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정선을 실현해 나가겠다”며 “이번 공청회에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이 수렴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했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