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3일 강원 정선군자원봉사센터 회의실에서 장기봉 소장 및 가시버시(각시ㆍ신랑, 부부) 봉사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가시버시 봉사단 발대식이 열리고 있다. (사진=정선군청 제공)
【정선=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정선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3일 센터 회의실에서 장기봉 소장 및 가시버시(각시ㆍ신랑, 부부) 봉사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가시버시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가시버시 봉사단은 주말을 이용해 부부간 자원봉사 여가 시간 활용기회 제공은 물론 봉사활동 참여로 부부간 소통을 통한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과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고자 하는 20부부, 40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발대식은 봉사단 소개 및 자원봉사 선언문 낭독, 가시버시 봉사단 운영 및 활동계획에 대한 교육에 이어 카네이션 꽃바구니 만들기 체험활동과 독거노인 재가방문 활동을 전개했다.

가시버시 봉사단은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 내 독거노인 가구와 결연을 통해 생신상 차려드리기, 밑반찬 만들어 드리기, 영화보기, 공연관람, 주거환경 개선 등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봉사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노인복지시설 방문, 사랑의 연탄나누기, 환경정화, 농촌일손돕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장기봉 정선군자원봉사센터 소장은 “다양한 직업과 연령층으로 구성된 가시버시 봉사단이 군민 모두가 행복한 정선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고 부부가 함께 봉사활동을 통한 가정과 지역사회를 변화시키는 비타민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