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 정선군 북평면 행정복지센터는 26일 북평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북평여성의용소방대와 함께 독거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행사를 마련하고 있다. (사진=정선군청 제공)
【정선=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정선군 북평면 행정복지센터(면장 김진호)는 북평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유병호), 북평여성의용소방대(대장 조원선)와 함께 독거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 행사를 마련해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북평면은 26일 북평여성의용소방대 사무실에서 민ㆍ관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생신을 맞아 홀로 지내시는 어른신 3명을 초청해 정성껏 준비한 생신상을 차려드리고 생신축하 선물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생신축하 노래를 함께 부르며 어르신들이 잠시나마 따뜻한 가족의 정을 느낄 수 있도록 건강상태와 생활에 불편한 사항은 없는지 안부를 묻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북평면 기관단체는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민ㆍ관이 함께 소통과 협력을 통해 생신산 차려드리 등 맞춤형 복지가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김진호 북평면장은 “면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위해 많은 도움을 주신 기관사회단체를 비롯한 면민 모두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면민 모두와 함께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