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기술교육 운영 상호협력

▲ 28일 경기 남양주시 대회의실에서 열린 남양주시와 직업기술교육운영 업무협약식에서 이상권 학장과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 제공)
【춘천=참뉴스】정광섭 기자 =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는 28일 경기 남양주시 대회의실에서 남양주시와 직업기술교육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상권 학장, 조광한 남양주시장을 비롯한 유관기관, 남양주시 각종 협의회 단체장, 기업관련 단체장, 관련 실무자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는 오는 4월 남양주시 평생학습원에 기술교육센터를 설치하고 산업 현장맞춤형 전문기술인력을 양성, 재직자 향상교육과정도 운영하게 된다.

또 남양주시는 춘천캠퍼스에게 강의장을 무상 제공하고 부대시설과 편의시설을 설치하는 등 행정적인 지원과 더불어 교육생모집 홍보에 협조하기로 했다.

▲ 28일 경기 남양주시 대회의실에서 열린 남양주시와 직업기술교육운영 업무협약식에서 남양주실무자 및 대학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 제공)
조광한 시장은 “남양주시의 도시인프라가 잘 구축된 데 비해 시민의 경제적 여건은 그리 좋지 않다”며 “취업취약계층의 생존문제를 폴리텍대학의 기술교육을 통해 해결하겠다”고 밝혔다.

이상권 학장은 “남양주시와 뜻깊은 업무협약을 통해 상호 윈-윈 할 수 있는 협력네트워크 체계가 구축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춘천캠퍼스는 전교직원이 모두 힘을 합쳐, 남양주시가 필요로 하는 현장맞춤형 전문기술인력 양성과 재직자 직무능력 향상교육을 실시하고 취업연계를 위해 열과 성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