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참뉴스】정광섭 기자 = (사)한국실리콘학회 (회장 박영태)는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한림대학교 캠퍼스라이프센터 비전홀에서 ‘제8회 한국실리콘학회 총회 및 학술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발표회는 한국실리콘학회와 한림대학교 화학과가 공동으로 주관하여 주최한다.

김중수 한림대 총장이 참석해 축사하는 것을 비롯해 국내 실리콘 관련 대학, 연구소, 산업체의 관련 전문가들이 대거 참가한다.

이번 학술발표회에서는 실리콘 기반 소재분야의 기초 연구부터 응용 기술개발까지 폭 넓은 연구 주제를 발표할 예정이다.

발표는 초청강연, 일반강연, 포스터 등으로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관련 연구 성과를 발표하고 토론하는 장을 펼치게 된다.

학생회원들의 연구역량을 강화하고 참가자들 간에 전문기술을 교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도 준비돼 있다.

또 한국실리콘화학산업연구조합 (이사장 지원영 (㈜ HRS))의 정기총회도 학회기간 중에 함께 개최된다.

한국실리콘화학산업연구조합은 실리콘화학산업분야의 기술개발 및 산학연관 협력체계 구축을 체계적으로 이루어 감으로써 신기술 개발 및 산업화를 촉진하기 위해 2005년에 설립된 단체이다.

(사)한국실리콘학회는 우리나라의 실리콘화학과 관련된 기초연구부터 응용연구까지 전 분야를 활성화 시키고, 실리콘과 관련된 국제적인 네트워킹을 강화하며, 실리콘을 이용한 학문과 산업의 발전을 위해 산학연관 간의 상호연계를 통한 연구, 발전 및 교육에 공헌함을 목적으로 하여 2011년 설립된 학술단체이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