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워실, 산책로, 놀이터 등 다양한 부대시설 갖춰

▲ 홍천군은 오는 5일 서면 반곡리 13-1번지 일대에 조성한 ‘자라바위 오토캠핑장’을 개장한다. (사진=홍천군청 제공)
【홍천=참뉴스】정광섭 기자 = 강원 홍천군은 오는 5일 서면 반곡리 13-1번지 일대에 조성한 ‘자라바위 오토캠핑장’을 개장한다고 1일 밝혔다.

자라바위 오토캠핑장은 사업비 31억원을 들여 2만1500㎡규모에 오토캠핑 27면, 일반캠핑 26면의 총53면의 캠핑시설과 주차장, 샤워실, 산책로, 어린이놀이터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춘 다목적 캠핑장으로 조성됐다.

홍천강 한 가운데 위치하고 있는 바위가 거대한 자라등 형상을 하고 있어 명명된 자라바위 오토캠핑장은 홍천의 아름다운 자연과 수려한 경치를 감상할수 있는 곳에 위치해 있다.

인근 주변의 팔봉산, 금학산, 대명비발디파크, 반곡강변휴양지 등 대표적인 관광지와 연계해 4계절 체류형 관광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 힐링 명소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자라바위 오토캠핑장은 연중 이용이 가능하며, 이용료는 당일 오후 2시부터 다음날 오전 11시까지 기준으로 오토캠핑 사이트는 3만원, 일반캠핑 사이트는 2만5000원, 20명이상 단체와 장기체류자는 5000원을 감액 받을 수 있다.

자라바위 오토캠핑장을 이용하려면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하면 된다.

홍천군 관계자는 “자라바위 오토캠핑장은 수도권과 접근성이 용이하고 산과 홍천강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자연조건을 갖추고 있어 많은 관광객의 방문이 기대된다”며 “캠핑장 이용객의 편익증진, 안전한 캠핑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시설 개선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