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대를 포함한 도내 5개 대학은 강원도와 24일 오전 강원도청 본관 2층 소회의실에서 ‘강원도 일자리 고용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강원대학교 제공)
【춘천=참뉴스】정광섭 기자 =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를 포함한 도내 5개 대학은 강원도(도지사 최문순)와 24일 오전 강원도청 본관 2층 소회의실에서 ‘강원도 일자리 고용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도내 중소기업과 청년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를 위해 마련된 이번 업무협약은 강원대와 강원도를 비롯해, 대학일자리센터를 운영 중인 가톨릭관동대학교,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 한라대학교, 한림대학교가 참여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강원도는 대학교가 진행하는 진로·능력 개발, 취ㆍ창업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한다. 또 대학의 우수인재 양성, 산학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기업체 및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기로 했다.

또 내년부터 구축ㆍ운영 예정인 강원도 일자리 플랫폼(일자리 종합정보망) 사업과 대학을 연계하여 대학생들의 진로상담ㆍ취업 알선 등 단계별 맞춤형으로 지원사업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대학 측은 강원도가 추진하는 일자리플랫폼 활성화를 위해 재학생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취ㆍ창업 지원 정책사업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또한 양측은 지속적이고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며 취ㆍ창업 관련 사업 발굴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힘쓰기로 했다. 아울러 이번에 협약을 체결한 5개 대학 외에 도내 13개 대학교와도 업무협약을 점차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