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회 슬로건, 상징물 확정

▲ 제54회 강원도민체전이 내년 5월 31일부터 닷새간 홍천군에서 개최된다. 사진은 마스코트.
【홍천=참뉴스】정광섭 기자 = 제54회 강원도민체전이 내년 5월 31일부터 닷새간 홍천군에서 개최된다.

23일 홍천군에 따르면 강원도체육회는 지난 19일 이사회를 열고 홍천군에서 개최되는 제54회 강원도민체육대회의 개최시기를 내년 5월 31일부터 6월 4일까지 닷새간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홍천군은 제54회 강원도민체육대회 슬로건, 엠블럼, 마스코트를 확정하고 본격적인 대회 준비에 돌입했다.

슬로건은 수도권 제1의 관광휴양도시로 발돋움하는 대한민국 대표 건강놀이터 홍천에서 도민의 꿈과 선수들의 기량을 마음껏 펼치라는 의미로 ‘활짝 펼쳐라 건강놀이터 홍천에서’로 결정했다.

엠블럼은 개최지 홍천을 부각하기 위하여 홍천의 머리글자인 ‘ㅎ’을 모티브로 하여 타오르는 성화의 모습을 역동적으로 표현하고 전반적으로 흥겨운 분위기를 연출함으로써 강원도민의 화합의 축제를 상징하고 있다.

마스코트는 도 마스코트인 반비와 군의 마스코트인 무궁이가 제54회를 상징하는 성화를 들고 미소지며 힘차게 달리는 모습을 구현하여 강원도민의 화합체전, 행복체전의 의미를 담았다.

홍천군은 이번에 확정된 상징물을 대회 붐 조성을 위한 홍보와 마케팅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