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강원 태백시 한국청소년안전체험관 내 365세이프타운 청소년수련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안전분야 전문화교육 수료식이 열리고 있다. (사진=태백시청 제공)
【태백=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태백시 한국청소년안전체험관은 지난 11월 전 직원을 대상으로 안전분야 전문화교육을 실시한데 이어 최근 365세이프타운 내 청소년수련실에서 교육 수료자에 대한 수료식을 가졌다.

한국청소년안전체험관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지난 11월 6~7일과 13~14일 두 차례에 걸쳐 ‘안전전문과정-응급처치법과 심폐소생술’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이번 수료식은 응급처치 일반과정 12시간, CPR(심폐소생술) 4시간 등 총 16시간을 모두 이수한 총 44명(1차 19명, 2차 25명)의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대한적십자사에서 발급하는 수료증과 함께 휴대용 응급키트를 제공해 체험관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신속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

대한적십자사에서 발급한 수료증은 유효기간 도래 전 보수 교육과정 및 강사 교육과정을 이수할 경우, 수료증 기간 연장 또는 재취득이 가능하다.

특히 응급처치교육 수료자들은 청소년활동진흥법에서 요구하는 청소년 수련활동 인증분야 전문 인력 요건에 해당됨으로써, 한국청소년안전체험관 전 직원이 전문 인력으로 거듭나게 됐다.

한국청소년안전체험관 관계자는 “향후 체험관에 근무하는 신규 직원들에 대해서도 안전 분야 전문화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