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5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류태호(태백시장) 태백시 미래인재육성위원회 위원장, 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태백시 미래인재육성위원회가 열리고 있다. (사진=태백시청 제공)
【태백=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태백시는 지난 5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태백시 미래인재육성위원회(위원장 류태호 태백시장)를 열고 2018 태백시 미래인재 4명을 선발했다고 6일 밝혔다.

올해 태백시 미래인재는 문화예술분야에 유지현 학생, 기술기능분야에 김다민, 정용인 학생, 체육분야 이종민 학생이다.

문화예술분야 유지현 학생(황지여중, 강원예고 3)은 동양화전공으로 목원대학교 전국 미술실기대회에서 수상한 경력이 높게 평가됐다.

특히, 기술기능분야에 신청한 2명의 학생은 모두 미래인재로 선발되었는데 김다민 학생(황지초, 생명의 강 학교, 부산조리고 3)은 대한민국 향토식문화대전에서 ‘국제탑쉐프 그랑프리 대상’ 수상 경력이, 정용인 학생(황지초, 상장중, 태백기계공고 3)은 2018년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용접분야 금메달 수상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체육분야 이종민 학생(통리초, 황지중, 황지고, 강릉원주대 1)은 바이애슬론 국가대표선수로 각종 대회에서 1위를 하는 등 태백시의 위상을 높인 공적이 인정되어 선발됐다.

한편, 2018 태백시 미래인재에 대한 미래인재 증서 및 지원금 전달식은 오는 21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릴 예정이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