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 영월군청. ⓒ2018 참뉴스/이태용
【영월=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영월군은 토양 환경 보전을 통해 지속 가능한 친환경 농업을 육성하고 고품질 안전 농산물 생산을 유도하기 위한 2019년도 친환경농자재 지원 사업 신청을 내달 4일까지 접수한다.

지원대상은 유기질비료 3종(혼합유박, 혼합유기질, 유기복합비료)과 부숙 유기질비료 2종(가축분퇴비, 퇴비)으로 유기질비료는 1포대(20kg) 당 1700원, 부숙 유기질비료는 포대당 1400~1700원을 정액 지원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농가는 내년도 사용하고자 하는 비료의 종류, 품질등급, 공급시기 및 물량 등을 기재한 신청서를 농지소재지 읍ㆍ면사무소에 제출하면 된다.

사업신청서는 마을 이장으로부터 배부 받거나 읍ㆍ면사무소 방문을 통해 받을 수 있으며 귀농 등으로 신청 시기에 농업경영체 등록이 되지 않은 경우도 19년 영농계획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를 제출하는 경우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과 관련 자세한 사항은 영월군농업기술센터 농산지원 또는 읍ㆍ면 산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친환경 농자재 지원을 받고자 하는 농업인은 국립농산물 품질관리원의 농업경영체정보에 본인의 농업 경영 정보를 등록하거나 기 등록된 농지 정보를 현행화하고 사업을 신청할 것”을 당부했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