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 인제군이 ‘2018년 상반기 기초지방자치단체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실태점검’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자료사진)
【인제=참뉴스】정광섭 기자 = 강원 인제군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2018년 상반기 기초지방자치단체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실태점검’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인제군에 따르면 민원인이 본인의 민원처리에 대한 만족 수준을 5단계로 평가한 민원만족도 항목에서 총 71.2점을 득점하여 민원만족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점검은 올해 1월부터 6월말까지 전국 226개 기초지방자치단체에서 국민신문고를 통해 접수된 민원자료를 분석한 것으로 민원처리기간ㆍ이송시간 준수 여부, 기피신청 수용률, 불만족 민원 추가 답변률, 민원처리 만족도 등 4개 항목에 대하여 실시됐다.

군은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준수사항 및 매뉴얼 등을 전 직원에게 공유하고,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상황을 정기적으로 점검하는 등 민원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해왔다.

또 국민신문고 민원 만족도 평가 결과 불만족 민원에 대하여 추가 답변을 실시하고, 미해결 민원의 경우 민원인에게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안내하도록 하는 등 국민신문고 민원 사후 관리를 강화할 계획이다.

김인용 인제군 종합민원과장은“앞으로도 신속ㆍ정확한 민원처리로 민원 만족도를 높이고, 주민의 입장에서 소통하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