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 인제 명품 오미자가 이달부터 본격 출하되고 있다. (사진=인제군청 제공)
【인제=참뉴스】정광섭 기자 = 강원 인제 명품 오미자가 이달부터 본격 출하되며 수확철을 맞아 전국으로 판매망을 확대하고 있다.

30일 인제군에 따르면 인제오미자는 지역 5대 명품으로 고랭지에서 재배하여 맛과 풍미가 좋아 전국의 소비자들로부터 인기가 많다.

올해는 400여 농가에서 700여t이 수확 될 것으로 예상되며 생과판매 기준 1kg당 1만원에 판매되며 약 70억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지난 7월 오미자 농가의 소득 향상과 고품질 인제오미자의 안정적 판로 확보를 위해 오미자통합제조가공물류센터를 신축해 지역에서 재배되는 오미자 판매를 점차 일원화하여 유통구조를 확립하고 있으며, 이달 초 공영홈쇼핑 방송을 통해 인제 명품오미자 첫 생과 론칭을 진행하는 등 판로확보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와 함께 10월 중 오미자 가공체험센터가 준공 될 예정으로 지역에서 생산되는 오미자를 오미자 원액과 오미자 떡으로 가공ㆍ판매하는 등 다양한 제품개발과 6차 산업화로 한 단계 도약하여 체험ㆍ관광과 연계한 지역특화산업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인제군 관계자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700여t의 인제오미자는 농가별로 전국으로 직거래 등을 통해 판매됨과 동시에 농업회사법인인제명품오미자 주식회사 및 오미자 가공체험 센터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전량 소비ㆍ판매 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