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영월군은 김삿갓의 문학작품 및 관광자원 홍보를 위해 ‘방랑시인 김삿갓’이라는 웹툰을 제작해 내달 3일부터 매주 수요일 총 8회 분량으로 Daum 웹툰 서비스에 연재를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방랑시인 김삿갓’ 웹툰은 지난해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김삿갓과 함께하는 산꼬라데이 방랑기행’ 사업 일환이다.

김삿갓의 풍자와 해학이 넘치는 다양한 문학작품을 작가의 상상력이 더해진 재밌는 이야기로 재구성한 ‘방랑시인 김삿갓’ 웹툰은 이야기가 진행되면서 자연스럽게 영월10경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웹툰작가는 영화로도 제작되었던 강철비, 봉이 김선달, 한성1905 등을 작업한 김태건(필명 제피가루) 작가가 제작하며 하루에 20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Daum 웹툰은 다양한 연령층의 이용객들로 구성되어 있어 김삿갓과 영월을 널리 알리는데 많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오는 5~7알까지 영월군에서 개최되는 제21회 김삿갓문화제도 함께 홍보함으로써 김삿갓에 관심이 있는 많은 웹툰 이용객들이 영월을 방문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영월군은 앞으로 김삿갓과 관련된 웹드라마와 김삿갓문학 디지털아카이브 구축, 소셜미디어 페이지 개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모든 계층들이 누구나 쉽고 편하게 김삿갓에게 다가갈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