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 709명 등 총 1012명 배출

▲ 강원대학교는 31일 오후 백령아트센터에서 ‘2017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사진=강원대학교 제공)
【춘천=참뉴스】정광섭 기자 =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는 31일 오후 백령아트센터에서 ‘2017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이 날 학위수여식에서는 △박사 65명 △석사 238명 △학사 709명 등 총 1012명이 학위를 수여받고 지역사회와 대한민국을 이끌 미래 핵심인재로 거듭났다.

행사는 학사행렬 입장을 시작으로 △학사보고 △학위수여식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우수학술연구상 △우등상 △공로상 △모범상 △총동창회장상 △춘천시장상 등 각 부문에 걸친 시상도 이루어졌다.

김헌영 총장은 석ㆍ박사학위수여자 전원과 학사학위수여자(단과대학별 대표)에게 학위기를 직접 전달하며,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고 졸업생들의 발전적인 앞날을 기원했다.

김 총장은 학위수여식사를 통해 “냉정한 현실사회 속에서 어떤 결과물을 어떻게 만들어내느냐는 졸업생 여러분에게 달려있다”며, “그간의 배움을 통해 얻은 기술을 바탕으로 견고한 신뢰관계와 긍정적인 사고가 어우러진다면 여러분의 능력은 충분히 인정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강원대는 졸업생들이 졸업의 추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대외협력본부를 통해 수여자 전원의 학위수여사진 및 기념촬영을 지원하고 촬영파일도 개별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