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해설, 숲생태공예 등 다채

▲ 강원도산림과학연구원은 가족 및 단체이용객을 위한 다양한 숲 체험행사를 강원숲체험장에서 운영한다. (사진=강원도산림과학연구원 제공)
【춘천=참뉴스】정광섭 기자 = “다채로운 숲 속 체험, 강원숲체험장에서 함께해요!”

강원도산림과학연구원은 가족 및 단체이용객을 위한 다양한 숲 체험행사를 강원숲체험장에서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춘천시 서면 오월리에 위치한 강원숲체험장은 숲 속의 집 시설은 물론 명상의 숲, 숲속 모험동산, 활쏘기장, 맨발 황토길, 산책로, 등산로 등이 조성돼 있다.

단체가 이용할 수 있는 다목적구장, 세미나실을 갖추고 있는 종합산림휴양시설로써 이용객을 위한 숲해설, 숲생태공예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유아를 대상으로 14개단체 1000여명이 참여하는 ‘유아숲 교육’을 연중 운영하여 큰 호응을 받고 있으며, 학생 대상으로는 ‘숲속어울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 3~12월까지 육군2군단 그린캠프 ‘힐링의숲’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관심배려용사들이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군생활 적응에 도움이 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 8월 성수기에는 식용꽃을 활용하여 일상에서 접하지 못한 꽃차를 이용객이 직접 만들어 보고 시음하는 ‘꽃차만들기’ 체험행사를 개최해 자연과 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시키는 계기가 되고 있다.

심진규 강원도산림과학연구원장은 “숲은 최고의 배움터이며, 다양한 숲체험 시설 및 프로그램이 갖추어진 강원숲체험장에서 다채로운 숲 속체험을 함께해 인성 및 정서 함양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