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참뉴스】정광섭 기자 = 2018 평창더위사냥축제에 발맞춰 28일부터 8월 5일까지 대화면 일대에서 ‘제3회 평창더위사냥축제배 풋살대회’ 등 3개의 체육대회가 잇따라 개최될 예정이어서 축제의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제3회 평창더위사냥축제배 풋살대회’는 전국의 풋살인 500여명이 모여 7월 28일부터 대화초등학교에서 이틀간 개최되며, 30일에는 대화파크골프장에서는 강원도 18개 시ㆍ군 300여명의 파크골프인들이 참여하는 ‘HAPPY700배 강원도 파크골프대회’가 열린다.

또 8월 4일과 5일 이틀간 강원도풋살연합, 평창군풋살연합이 주관하는 ‘제9회 강원도지사배 생활체육풋살대회’가 500여명의 도내 선수들이 참가한 가운데 대화초등학교에서 개최된다.

평창군은 축제 기간 중 열리는 체육행사로, 관외 방문객들을 유치해, 더위사냥축제 기간 동안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할 것으로 보고 있으며, 아울러 지역에 체육활동으로 인한 건강한 분위기를 형성하여 체육진흥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각종 대회참가를 위해 평창을 찾아주신 선수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한 건의 부상사고 없이 대회가 성황리에 잘 마무리되길 기원한다”며 “아울러 함께 개최되고 있는 2018평창더위사냥축제를 통해 평창의 다양한 먹거리도 즐기시고 평창에서 즐거운 추억을 많이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