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참뉴스】정광섭 기자 = 인제군평생학습센터는 14일 오후 7시부터 인제읍 전통시장 야외무대 일원에서 ‘2018년 상반기 평생학습 수료식 및 한 밤의 작은 음악회’를 개최한다.

2018년 상반기에 15개 사업, 237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총 4700여명이 군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또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평생학습도시 특화사업에 선정되어 5,000만원 국비를 확보하였으며,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 네트워크 최종 선발도시에도 선정되는 등 상반기 인제군의 평생교육은 지역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형성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준비하고 있다.

이 중 14일 수료식에는 ‘100인의 오케스트라’를 비롯해 10개 프로그램의 발표회와 ‘도자기핸드프린팅’등 6개 강좌의 작품전시, ‘인제군평생학습센터 회원가입과 휴대폰 사진인화 서비스, 내가 듣고 싶은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지역주민과 학습자가 함께 즐기는 수료식이 진행된다.

특히 이번 수료식에는 ‘JOB밴드, ZN베베키즈와 DSL 청소년 댄스, 아코디언 동아리’의 재능기부 이벤트 행사도 함께 진행되어 인제군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인제군 관계자는 “한 여름 밤 지역에서 개최되는 상반기 평생학습 수료식에서 많은 분들이 참석해 함께 즐기시기 바란다”며 “더욱 알찬 배움의 장이 마련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8년 하반기 강좌는 인제군평생학습센터에서 8월 중 접수 예정이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