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일 강원 춘천시 동산면 한국폴리텍Ⅲ대학 춘천1캠퍼스 실내체육관에서 제1회 한국폴리텍대학 드론-비 하모닉 컨트롤 경진대회가 열리고 있다. (사진=한국폴리텍Ⅲ대학 제공)
【춘천=참뉴스】정광섭 기자 = 정부산하 국책특수대학 한국폴리텍Ⅲ대학은 12일 강원 춘천시 동산면 춘천1캠퍼스 실내체육관에서 제1회 한국폴리텍대학 드론-비 하모닉 컨트롤(Drone-B Harmonic Control)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폴리텍대학 전자융합학과연구회가 주최한 이번 대회는 한국폴리텍대학 전국 35개 캠퍼스 전자계열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올해 처음 개최됐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11개 캠퍼스에서 총 30개 팀 88명이 참가해 실력을 겨뤘다.

학생들은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5시간동안 드론 프로그램 제작 및 조립, 비행 등의 응용과제 수행을 통하여 산업현장에서 운영되는 툴을 적극 활용해 대회에 임했다.

우수한 성과를 거둔 참가팀에게 학교법인 한국폴리텍 이사장상, 춘천시장상, 학장상 등 12개의 상장과 함께 상금을 수여했고, 대상 수상자의 지도교수에게 학장표창과 부상을 수여했다.

이상권 학장은 “이번 대회는 4차 산업시대에 미래 인재 발굴과 양성의 산실이 될 것이며 이를 계기로 폴리텍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드론산업 발전의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