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늘과 구름위에서 캠핑을 즐기며 발아래 굽이굽이 동강 사행천이 흐르고 눈앞에는 백운산의 웅장함이 한 폭의 그림처럼 최고의 절경을 자랑하는 강원 정선군 동강전망자연휴양림 오토캠핑장. (사진=정선군청 제공)
【정선=참뉴스】이태용 기자 = 하늘 아래 구름과 시원한 바람, 청정자연과 벗 삼아 힐링을 즐길 수 있는 곳 강원 정선 동강전망자연휴양림 오토캠핑장이 전국 캠핑 마니아들에게 최적의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정선 신동읍 고성리에 위치한 동강전망자연휴양림은 해발 630m의 488,966㎡ 부지에 오토캠핑장 67면과 동강전망대, 동강 사행천을 형상화한 상징광장, 벽천폭포, 샤워장, 취사장, 화장실 등 편의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동강전망자연휴양림 오토캠핑장은 아름답고 또 아름다운 곳, 구름위의 신선마을이라고 불리고 있는 가운데 캠핑을 즐기려는 사람들은 누구나 꼭 한번 가보고 싶은 곳이다.

또한, 하늘과 구름과 벗하며 캠핑을 즐기는 느낌으로 발아래는 굽이굽이 흐르는 동강의 비경을 조망할 수 있으며 눈앞에는 백운산의 아름다움이 한 폭의 그림처럼 최고의 절경을 자랑하고 있어 캠핑의 행복감과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 하늘과 구름은 물론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시원한 바람이 으뜸인 동강전망자연휴양림 오토캠핑장은 일출과 일몰의 장관은 물론 하얀 바다를 연상하게 하는 아름다운 운해야 말로 자연이 주는 최고의 선물이다.

특히, 동강전망자연휴양림 오토캠핑장 이용객은 지난해 36,000여명이 찾았으며 올해는 현재까지 6,500여 명이 찾아 전국 최고의 캠핑장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아리랑의 수도 정선에는 동강전망자연휴양림 오토캠핑장을 비롯해 가리왕산 자락에 위치한 피톤치드로 가득한 솔숲이 아름다운 회동솔향캠핑장이 있다.

이와 함께 화암8경과 함께 산 능선에 겹겹이 둘러싸인 아늑한 숲속 캐러반 캠핑을 즐길 수 있는 화암약수 캠핑장. 동강의 아름자연 경관과 편안한 유식을 즐길 수 있는 정선 동강생태체험학습장 캠핑장 등 아름다운 자연경관 속에서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힐링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오토캠핑장을 운영하고 있다.

정선지역 오토캠핑장은 정선군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캠핑장 이용 시 예약은 필수이며 자세한 사항은 정선군시설관리공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