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사한 연분홍 물결을 수놓고 있는 강원 정선 두위봉 철쭉축제. (사진=정선군청 제공)
【정선=참뉴스】이태용 기자 = 수만평의 철쭉 군락지가 연분홍 물결을 이루면서 산자수려한 자연경관을 만끽할 수 있는 정선 두위봉 철쭉축제가 오는 26~27일까지 강원 정선군 신동읍 단곡계곡 및 두위봉 일원에서 열린다.

도심의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자연과 함께 힐링을 만끽하기 위해 철쭉 산행지로 각광을 받고 있는 두위봉에는 철쭉 개화기를 맞아 연분홍 물결의 장관을 즐기기 위해 많은 산행객들이 찾고 있다.

두위봉철쭉축제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함백청년회의소가 주관하는 두위봉 철쭉축제는 관광객 및 산행객들을 위해 26일 전야제행사로 신동읍 신동장터에서 청소년 어울마당 및 주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문화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27일은 단곡계곡 및 두위봉 일원에서 산신제를 비롯해 풍물놀이, 아리랑 공연, 섹소폰 공연, 산중 노래자랑, 등반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 화사한 연분홍 물결을 수놓고 있는 강원 정선 두위봉 철쭉. (사진=정선군청 제공)
두위봉은 해발 1,466m에 수만평에 이르는 철쭉이 군락을 이루고 있으며 축제기간 동안 두위봉 산자락에 철쭉이 만개해 연분홍 물결이 장관을 이루어 산행객들에게 감탄사와 함께 잊을 수 없는 추억의 산행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 두위봉 정상에는 아름다운 철쭉은 물론 자연생태가 잘 보전된 참나무, 희귀목인 아름드리 주목 등이 산재해 있어 최고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며 산행객들에게 색다른 산행의 즐거움과 볼거리를 제공한다.

축제위 관계자는 “두위봉 철쭉을 비롯해 정선의 문화관광자원과 볼거리, 즐길거리를 적극 홍보해 지역경기 활성화는 물론 관광객들이 추억의 산행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