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일 강원 태백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장애인 단체, 장애인, 가족, 자원봉사자 등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태백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가 주최하고 태백시와 강원랜드복지재단이 후원하는 장애인의 날 기념 축제 한마당 행사가 열리고 있다. (사진=태백시청 제공)
【태백=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태백시는 태백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고 축하하는 축제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태백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가 주최하고 태백시와 강원랜드복지재단이 후원하는 이날 행사는 장애인 단체, 장애인, 가족, 자원봉사자 등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의 인권신장 및 비장애인과의 조화로운 삶을 응원하는 다양한 행사로 진행됐다.

기념식 행사에 앞서 낮 12시부터 장애인작품 전시회, 영상물 상영, 초대가수 공연 등 식전 행사가 펼쳐졌다.
▲ 장일재(왼쪽) 강원 태백시장 권한대행이 20일 태백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 장애인의 날 기념 축제 한마당 행사에서 장애인복지 증진 유공자들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격려하고 있다. (사진=태백시청 제공)
또한, 기념식에는 장애인복지 증진 유공에 대한 표창 수여에 이어 식후행사로 축하공연과 경품 추첨을 마련해 흥겹고 즐거운 축제 한마당으로 마무리 됐다.

시 관계자는 “장애인의 완전한 사회참여와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 풍토 조성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