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 영월군농업기술센터에서 농업인을 대상으로 ‘2016 하이테크 농업 혁신교육’이 열리고 있다(저료사진). ⓒ2018 참뉴스/이태용
【영월=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영월군(군수 박선규)은 오는 20일 영월군청소년수련관에서 2018년 농촌혁신리더육성교육 수료식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농촌혁신리더 육성교육은 2015년부터 운영된 장기적 인재양성 프로그램으로 2015년 농촌공동체사업 전문가 육성과정, 2016년 농촌홍보마케팅 전문가육성과정, 2017년 농촌마을 축제 전문가 육성과정을 마쳤다.

또한, 올해는 읍면별 마을리더 48명을 대상으로 농촌체험관광 전문가 육성과정이 진행됐다.

올해 농촌체험관광 전문가 육성과정은 마을, 면, 군단위 체험관광 프로그램에 대한 질적 향상을 위해 현장전문가 및 실무자를 초빙해 농촌체험프로그램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하고 사례중심의 교육을 실시하고 농촌체험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지식을 습득했다.

지난 3월부터 총 7회 교육으로 실시되었으며 오는 20일 7회차 교육 종료와 함께 수료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우조하 농업축산과장은 “농촌체험관광 전문가 육성으로 농촌체험관광이 더욱 경쟁력을 갖춰 지역관광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농업관광 콘텐츠 개발 및 홍보활동 지원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