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BT특성화학부 차상훈 교수



 강원대학교 BT특성화학부의 차상훈 교수가 고품격 천연 유기농 화장품 ‘오가플로레(orgaFLORE)’ 15종을 개발.출시해 주목을 끌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오가플로레’는 국제인증서가 구비된 고급 유기농 원료를 전량 수입하여 프랑스 천연 유기농 화장품협회의 COSME BIO 규정에 준하여 제조좼다.

 또 국내제품으로는 최초로 평범한 물 대신 활성성분 100%의 고급 유기농 플로랄 하이드로졸 사용, 모든 제품에 천연성분과 유기농 성분이 각각 95%, 90% 이상 함유, 인공적인 향과 인공 방부제 무첨가, 멸균 진공 용기 사용, 초음파를 이용한 나노이멀젼 형성 등이 특징이다.

 특히, 기존의 공장형 생산방식을 탈피하여 무균작업대(클린벤치)내에서의 소량 생산 과 제품포장을 통한 신선도 관리 등 엄격한 품질관리를 시행, 웰빙시대 피부에 민감한 한국 여성들을 적극 배려한 제품이라는 것이다.

 ‘동충하초 비로(秘露)’, ‘도두비누’에 이어 강원대학교 교수에 의해 직접 출시된 제품으로서는 3번째인 오가플로레는 10월 초부터 강원대 천지관 및 백록관의 구내매점에서 진열.판매되고 있다.

  대학 관계자는 “수익금의 일부는 강원대학교 발전기금으로 사용되며 소비자의 편의를 위하여 선물용 세트 제작 시에도 수량에 관계없이 생산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