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처음으로 초등학력 인정

【인제=참뉴스】정광섭 기자 = 강원 인제군은 올해 처음으로 초등학력이 인정되는 ‘하늘내린 인제 세종학교’를 진행해 관내 어르신들의 초등졸업장을 향한 새로운 도전을 지원한다고 12일 밝혔다.

인제군에 따르면 올해 2월 강원도교육지원청으로부터 초등학력 인정기관으로 지정되어 정규학교 교육의 기회를 놓친 저학력, 비문해자 군민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성인문해교실 하늘내린 인제 세종학교를 처음 개설해 운영한다.

입학식은 13일 인제생태여행센터 2층 세미나실에서 개최되며 학생들은 60세부터 94세의 어르신들로 총 17명의 신입생들이 본격적인 만학의 꿈을 펼치게 된다.

하늘내린 인제 세종학교는 주2회 2시간씩 연간 160시간 이상의 교육이 진행되며, 수강료는 무료로 인제읍 생태여행센터와 북면 원통종합복지타운 2곳에 개설됐다.

초등학력인정교육은 초등학교 6년 과정을 3년(1ㆍ2ㆍ3단계)으로 단축하여 하는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각 단계별 2/3이상 출석 이수자에게는 강원도교육감으로부터 졸업장과 초등학력을 인정받아 중학교에도 진학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인제군 관계자는 “성인문해 학습자는 대부분 고령학습자로 현행 검정고시 제도로는 학력인정이 어렵고 초등학력 인정 운영 제도를 도입함으로써 오랜 시간 쌓여있던 응어리를 해소하는 기회로 어르신들의 만학의 꿈을 이루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