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참뉴스】정광섭 기자 = 강원 인제군이 문화소외계층을 직접 찾아가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2018년 찾아가는 문화활동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이번‘찾아가는 문화활동 지원사업’은 문화 소외지역 및 계층의 문화를 향유 할 기회를 확대하는 한편 문화예술단체들의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이다.

군은 연극, 무용, 음악, 국악 등 4개 분야에서 인제지역에서 공연을 희망하고 관련분야 3년 이상 활동 실적이 있는 단체로 사회복지시설 등에서 공연이 가능한 단체를 지원한다.

또 1개 단체 당 300만원 ~ 400만원 이내 지원 할 계획으로 총 사업비는 1440만원으로, 국ㆍ공립 및 언론 소속의 공연 단체, 학생들로 구성된 동아리나 비전문 동호인 단체, 전년도 사업 선정 후 사업 포기단체 등은 이번 신청에서 제외된다.

신청기간은 오는 28일까지로 인제군청 홈페이지 공시공고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받아 인제군청 문화관광과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작품심사 및 선정은 오는 3월 중 심사위원회의 최종 심의를 거쳐 결정되며, 선정된 단체는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다양한 주제로 문화소외지역으로 직접 찾아가는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인제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에 역량 있는 단체들이 많은 관심으로 참여해 문화소외지역ㆍ계층에 문화예술을 향유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