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는 9일 오전 춘천시 동산면 제1캠퍼스 실내체육관에서 ‘2017학년도 학위수여식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 (사진=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 제공)
【춘천=참뉴스】정광섭 기자 =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학장 김인배)는 9일 오전 춘천시 동산면 제1캠퍼스 실내체육관에서 ‘2017학년도 학위수여식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

6개학과 160명의 학생들이 2년제 산업학사 학위를, 7개학과 182명이 기능사과정 수료증을 받았다.

이날 학위수여식 및 수료식에는 장덕호 한국산업인력공단 강원지사장 등 유관기관 관계자와 김주열 춘천시의회의장, 유수륜 대학발전위원회 위원장, 기업체관계자, 학부모와 교직원 등 500여명이 참석, 새로이 시작하는 졸업생들의 앞날을 축하했다.

조광래 교무기획처장의 학사보고에 이어 김인배 학장의 학위ㆍ상장수여 및 졸업식사, 유수륜 대학발전위원장의 축사, 김주열 춘천시의회의장의 축사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수질환경기사 등 4개 자격증을 취득하고 ㈜파인나브 연구소에 취업한 손성봉 학생이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상을, 30여년간의 군생활을 끝마치고 전기기능사 등 3개 자격증을 취득, 공우이앤씨에 취업한 김보경 학생이 한국폴리텍대학 이사장상을 받았다.

또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해 큐디엔테크에 취업한 심광섭 학생이 춘천시장상을, 6개의 자격증을 취득해 대명콘도에 취업한 이원일 학생이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내ㆍ외부인사 표창 등을 포함 총 41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김인배 학장은 “변화를 두려워하면 현 시대에서 뒤처진다”며 “급변하는 산업사회에서 기술을 계발하고 발전시켜 멀티테크니션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는 지난 45년간, 중간 기술관리자 3246명, 기능인 2만7580명을 양성, 지역산업에 필요한 우수기술 인력을 배출해 오고 있다. 또한 4만6081명의 재직자향상교육을 실시, 근로자의 평생직업능력개발에도 기여하고 있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