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2월 4일 강원 태백시 365세이프타운에서 강원도 119특수구조단의 헬기 하강 훈련과 호이스트 장면을 연출하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밝힐 이색 성화 봉송식이 열린다. (사진=태백시청 제공)
【태백=참뉴스】이태용 기자 = 101일간의 여정으로 시작된 ‘모두를 빛나게 하는 불꽃’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화가 오는 2월 4일 강원 태백시에 입성한다.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는 4일 오전 10시 55분 철암동주민센터에서 김연식 태백시장의 성화 전달을 시작으로 장성과 문곡을 거쳐 태백시내를 통과, 태백문화광장에서 성화 점화식이 열린다.

태백시 주자 봉송 거리는 총 15.8km로 드라마 ‘태양의 후예’에 나온 우르크 성당을 재현한 태후공원과 석탄산업의 변천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태백석탄박물관, 제25회 태백산 눈축제의 대형 눈조각이 장관을 이루고 있는 태백산국립공원을 지나 낙동강 발원지인 황지연못을 마지막 구간으로 총 79명의 주자가 성화 봉송을 하게 된다.

특히, 태백시는 2018 평창 동계 올림픽이 안전한 올림픽으로 개최되길 기원하고 국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소방관의 열정을 담은 이색적인 성화 봉송을 진행할 계획이다.

국내외 최초 안전을 테마로 한 교육 놀이시설인 365세이프타운에서 진행되는 이색 성화봉송은 세이프타운 내에 건립된 순직소방관 추모비에서의 추모행사를 시작으로 강원도 119특수구조단의 이명환 소방관이 헬기 하강 훈련과 호이스트 장면을 연출한 뒤 직접 주자로 나서 1.2km구간을 뛰게 된다.

이날 주자로 뛰는 이명환 소방관은 세월호 수색 중 불의의 사고로 순직한 소방관과 함께 근무했던 동료로 성화봉송 행사에 참가하는 의미가 남다르다.

시 관계자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이 강원도와 태백시의 지역경제 활성화와 더불어 대한민국의 저력을 전 세계에 다시 한 번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이번 성화 봉송행사가 이 같은 염원을 담은 의미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0월 개장한 태백문화광장에서는 성화봉송 행사 당일인 4일 오후 5시부터 축하행사가 다채롭게 펼쳐진다.

이날 행사에는 올림픽 파트너사(코카콜라, kt, 삼성)의 축하공연과 함께 일성왕 천제 무용극, 태백의 대합창 공연이 펼쳐져 태백시민의 하나된 열정을 보여줄 예정이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