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 동굴 포털사이트 구축

 삼척시는 전국 최초로 3D로 동굴 관람을 체험할 수 있는 삼척동굴포털사이트를 구축했다고 2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삼척가상동굴공원’(http://cave.samcheok.go.kr)이라는 삼척동굴포털사이트는 삼척시의 대표적인 동굴의 정보와 동굴가상체험관, 보트해안여행가상체험관 등 다양한 컨텐츠를 운영한다.

 특히, 2007년 6월 개장하여 연일 매진을 기록하고 있는 대금굴의 내부를 그대로 3D 입체물로 재현한 3D 가상체험관에서 키보드를 이용하여 직접 동굴 내부를 걸어서 관람하는 듯 한 효과를 체험 할 수 있다.

 또 동양 최대석회동굴인 환선굴의 3D이미지(PVR)와 동영상 등을 구성하고 동굴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관음굴과 초당굴의 체험관도 구축되어 미개방된 미지의 동굴을 살짝 엿볼 수 있다.

 Cave Entertainment 에서는 어린이들을 위해 동굴의 생성과정 등을 애니메이션으로 구성하여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도 보트해안여행가상체험관에서는 해가사터, 삼척해수욕장, 임원항 등 아름다운 해안가와 관광지의 전경을 한눈에 즐길 수 있다.

 커뮤니티 시스템에서는 자유게시판과 직접 찍은 동굴사진이나 삼척 관광지 사진을 올릴 수 있는 자유 갤러리와 동굴여행기 등 동굴 소식과 정보를 교환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