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일 강원 정선 5일장터 공연장에서 신주호 정선부군수, 김옥휘 군의장, 기관ㆍ단체 자원봉사자, 주민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희망2018 나눔 캠페인’ 일일집중 모금 행사가 열리고 있다. (사진=정선군청 제공)
【정선=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정선군(군수 전정환)은 12일 정선 5일장터 공연장에서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희망2018 나눔 캠페인’ 일일집중 모금 행사를 전개했다.

이날 행사는 신주호 정선부군수, 기관ㆍ단체, 자원봉사자, 주민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나눔으로 행복한 나라’라는 슬로건으로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 갈 수 있도록 따뜻한 온기를 전달하기 위한 일일집중 모금 행사로 진행됐다.

‘희망2018 나눔’ 캠페인은 청소년을 비롯한 기관·사회단체, 주민들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자발적으로 성금모금을 위한 나눔의 손길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

성금모금 참여는 군청 주민생활지원과 또는 읍·면사무소를 방문 접수를 비롯해 금융기관 사랑의 계좌 모금, 행복해지는 ARS,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 홈페이지 온라인 모금 등을 통해 동참할 수 있다.

군은 지난해 2억 7,100만원의 성금을 모금해 모금액의 465%인 10억 5,700만원을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배분받아 사회복지 증진사업과 함께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원했다.

전정환 정선군수는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 갈 수 있도록 희망2018 나눔 캠페인에 동참해 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군민 모두가 행복한 정선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