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정환(오른쪽) 강원 정선군수가 정선군문화예술회관 공연장에서 정선군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한 ‘2016 정선군자원봉사자대회’에서 자원봉사 활동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격려하고 있다(자료사진). ⓒ2017 참뉴스/이태용
【정선=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정선군자원봉사센터(소장 박옥순)는 오는 15일 정선군문화예술회관에서 자원봉사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정선군자원봉사자 대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올해 대회는 ‘빛나는 열정, 따뜻한 우정’을 슬로건으로 세계인들의 축제의 장인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의 성공개최를 위해 자신들의 열정과 재능을 발휘하기 위해 한자리에 모인다.

특히 이번 대회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이 성공적인 문화올림픽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붐 조성과 참여열기 확산을 위해 자원봉사자들의 역량을 모으고 자원봉사 의지를 결집한다.

또한, 올 한해 자원봉사자들의 봉사활동에 대한 노고 격려와 화합의 장 마련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로 펼쳐진다.

이날 대회는 동계올림픽 포토존 및 체험부스 운영과 함께 평창공계올림픽 응원 댄스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자원봉사활동 영상 상영, 자원봉사활동 유공자 시상, 자원봉사 선언문 낭독의 순으로 진행된다.

2부행사는 봉양어린이집 원생들의 율동공연을 비롯해 어린이, 청소년, 군인, 어르신들이 준비한 벨리댄스, 한국무용 등 세대별 재능나눔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 본 행사에 이어 자원봉사자들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붐 조성과 참여열기 확산을 위한 퍼포먼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박옥순 자원봉사센터소장은 “세계인이 주목하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를 성공적으로 이끄는데 자원봉사자가 주역이 되어 핵심적인 역할을 다하는 것은 물론 각계각층의 활발한 자원봉사 참여를 통해 행복한 정선을 만들어 나가는데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