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2일 인제실내체육관

【인제=참뉴스】정광섭 기자 = 강원 인제군은 오는 11월 22일 인제실내체육관에서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 경기 활성화를 위한 ‘2017년 인제군 일자리 한마당’을 개최한다.

인제군은 이번 행사를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고 관내 구인기업의 채용부스를 운영하여 침체되어 있는 관내 구직시장에 정보 교류의 장을 마련해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행사는 채용관, 지원관, 체험관, 부대행사로 운영되며, 체험관에서는 PC조립 체험, 수제맥주 만들기, 취업타로, 네일아트 체험, 의류 제작 및 홈패션 전시 등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해 청소년, 군장병, 청년 및 경력 단절여성들의 흥미를 유발하며 참여도를 높일 계획이다.

특히 군 일자리홍보관은 인제군일자리지원센터가 운영하며 군에서 추진하는 일자리사업 안내와 취업 상담은 물론 이력서 사진도 무료로 촬영해 준다.

또 강원도, 강원지방중소기업청, 고용노동부강원지청 등 유관기관과 인제군의 일자리 정책 및 기업지원 정책 등이 수록된 일자리 홍보책자를 제작하여 함께 배부함으로써 지역 주민과 기업들에게 알권리 충족을 위해서도 노력할 계획이다.

인제군 관계자는 “이번 일자리 한마당 행사와 연계하여, 2018년 인제군 일자리사업으로 자체일자리사업, 공공근로사업, 지역공동체사업의 신청을 행사장에서 접수받을 예정”이라며 “민ㆍ관 일자리 사업의 적극적인 홍보를 추진하고 일자리 만들기 행사를 통해 지역경제가 활성화되는 계기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