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 영월군청. ⓒ2017 참뉴스/이태용
【영월=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영월군(군수 박선규)는 오는 19~20일까지 군청 대회의실에서 본청 및 사업소, 읍면 공무원 140여명을 대상으로 ‘2017년 성인지 및 성별영향분석평가 교육’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군 정책을 입안ㆍ집행하는 공무원의 성인지 및 성별영향분석평가 역량을 강화하고 성인지적 사고함양 및 성별영향분석평가 업무의 질적 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다.

또한, 여성과 남성의 특성과 사회 경제적 격차 등의 요인들을 체계적으로 분석ㆍ평가해 시책의 성 평등 실현에 기여토록 할 방침이다.

이날 교육은 성인지예산 네트워크 운영위원인 임정규 연구위원을 초빙해 성인지 감수성 역량 강화, 성인지적 관점 인식, 공무원의 성별영향분석평가에 대한 이해도 제고 등을 통해 성인지 정책 기획ㆍ집행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올해 영월군은 58개의 조례·규칙 제ㆍ개정안과 33개 사업, 1개 홍보물에 대해 성별영향분석평가를 실시했으며 향후 제·개정되는 모든 조례ㆍ규칙과 중장기 계획, 사업에 대해서도 성별영향분석평가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유영목 주민생활지원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성별영향분석평가 사업 목적과 취지를 이해하고 관련 지식을 습득해 효율적인 성인지 정책추진과 실질적인 성평등 실현에 기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