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 태백시 드림스타트 부모교육 프로그램(자료사진). ⓒ2017 참뉴스/이태용
【태백=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태백시 드림스타트는 오는 19일 강원도소방학교와 365세이프타운에서 드림스타트 학부모 40명을 대상으로 안전예방 교육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드림스타트 가정 양육자들에게 일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발생 예방법과 함께 응급상황 및 재난상황발생 시 대처방법 등으로 진행된다.

이날 교육 프로그램은 양육자들에게 강원도 소방학교에서 심폐소생술 및 심실제세동기 사용법 등 응급처치 교육과 소화기 사용 실습 및 암흑 미로 탈출 등 재난대응 교육 등이다.

또한, 365세이프타운에서 5개 안전체험관을 모두 체험하게 함으로써 언제 발생할지 모르는 재난에 대한 대처방법을 사전에 숙지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번 드림스타트 부모교육은 올해 들어 세 번째로 지난 4월에는 1차 부모교육으로 ‘논리적 사고 형성을 위한 논술교육’, 6월에는 2차 부모교육으로 ‘골다공증과 관절염에 대한 올바른 예방’교육을 실시 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태백시 드림스타는 앞으로도 지역 내 취약계층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자녀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기 위한 각종 부모교육을 꾸준히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