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둡고 삭막했던 공간이 놀이마당으로

▲ 강원도사회복지협의회 지역사회봉사단은 17일 화천군 사내초등학교에서 교육활동으로 자신의 꿈을 키워가는 학생들의 밝은 모습을 테마로 벽화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사진=강원도사회복지협의회 제공)
【춘천=참뉴스】서윤정 기자 = 강원도사회복지협의회(회장:박주선) 지역사회봉사단은 17일 화천군 사내초등학교에서 교육활동으로 자신의 꿈을 키워가는 학생들의 밝은 모습을 테마로 벽화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도사회복지협의회 소속 드림인공존(단장:김대식)을 중심으로 봉우리(봉사하는 우리), 사내초등학교 관계자 등 50여명은 이날 재능기부로 화천군 사내면 사내초등학교 체육관 외벽과 운동장 옹벽에 벽화를 그렸다.

학생들을 위한 공간이었지만 오래된 그림과 왠지 모르게 삭막했었던 놀이장소가 벽화를 통해 밝고 친근감 있는 공간으로 바뀌었다.

벽화에 참여한 한 초교생은 “학교졸업하고 다시와서 보면 뿌듯할 것 같다. 후배들에게 좋은 공간을 주고 간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 학부모는 “학교에 밝은 이미지의 그림이 있으니 안심이 된다. 아이들에게 좋은 공간을 마련해 줄 수 있도록 힘써준 강원도지역사회봉사단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드림인공존은 함께 만드는 세상, 함께 꿈꾸는 세상을 만들자는 취지로 2015년 강원도사회복지협의회 지역사회봉사단으로 위촉되어 매년 강원도 내에 벽화 재능기부 활동을 하고 있다.

한편, 전문적인 기술 및 재능을 가진 단체나 동아리로 봉사활동이 필요한 기관, 단체는 강원도사회복지협의회 지역사회봉사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seoyj333@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