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 정선군 사북읍 사북산악전문의용소방대는 15일 사북읍 시가지 일원에서 추석맞이 시가지 물청소 및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정선군청 제공)
【정선=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정선군 사북읍 사북산악전문의용소방대(대장 송태범)는 15일 사북읍 시가지 일원에서 추석맞이 시가지 물청소 및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사북산악전문의용소방대는 앞서 지난 8월 사북읍을 찾는 피서객들에게 깨끗한 환경에서 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시가지 물청소 봉사활동을 벌였었다.

또한, 지역 저소득 계층을 위한 주거환경 개선 및 환경정화 활동, 화재ㆍ산악구조 활동, 불조심 캠페인 전개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 산악전문의용소방대로서 전문성을 갖고 지속적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가운데 2016년 전국의용소방대 강의·경연대회 및 우수사례 발표회에서 전문대부문 전국 치우수대로 선정돼 국민안전처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송태범 사북산악전문의용소방대장은 “추석을 맞아 귀성객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시가지 물청소 봉사활동을 전개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안전과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