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참뉴스】정광섭 기자= 강원 인제군은 새 정부의 일자리중심 국정운영에 부응하여 지역실정을 누구보다 잘 아는 군민들을 대상으로 지역맞춤형 신규 일자리 발굴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일자리 공모는 청년ㆍ여성ㆍ베이비부머(중장년층)ㆍ어르신 일자리 분야로 △생산성ㆍ지속성 있는 청년 창직ㆍ창업 일자리창출 사업 △인제군의 문화ㆍ환경자원 등 향토자원을 활용한 일자리창출사업 △민간일자리창출(민간 고용 확대)사업 △공공일자리 특화사업 △일자리창출 관련 자유 제안을 중심으로 모집한다.

공모기간은 오는 9월 30일까지로 인제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인제군청 홈페이지에서 제안서를 다운받아 군청 경제협력과로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심사위원들이 창의성, 경제성, 실현가능성 등을 종합 심사기준에 의해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평가하며 10월 말 수상자결과를 발표하여 입상자에게는 최우수상 50만원(1명), 우수상 30만원(2명), 장려상 20만원(3명)의 상금이 지급된다.

인제군 관계자는 “이번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군민제안 공모를 통해 군민이 생각하고 군민이 만들어 가는 인제군 실현을 위해 다양한 일자리 발굴과 지역경제 활성화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안을 마련하여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