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태백시(시장 김연식)는 최근 제25회 강원도민생활체육대회에 활용될 엠블럼과 마스코트, 포스터에 대한 개발용역 보고회를 열고 최종 확정했다고 26일 밝혔다.

대회 엠블럼은 태백시 영문 이니셜 ‘T’자를 역동적인 달리기와 태백산의 녹색, 산소도시의 하늘색, 한강발원의 맑은 물인 청색 등 3가지 색상을 담아 축제를 상징하는 불꽃형상으로 표현했으며 강원도민생활체육대회에 비상하는 태백의 꿈을 품고 역동하기 위한 시민의 모습을 담았다.

마스코트 또한 태백의 산소도시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도록 산소와 맑은 물 결정체를 컨셉으로 산돌이와 소순이가 함께 힘차게 달리는 모습으로 형상화했다.

시는 앰블럼과 마스코트, 포스터, 로고타입등 기본편 10종과 사인물, 시설물류, 깃발류 등 응용편 7종이 확정됨에 따라 각종 홍보시설물에 적극 활용하여 도민생활체전 홍보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 3월 상징물 공모를 통해 지난 6일 구호와 표어 등을 확정했으며 대회구호는 '태백의 열정, 하나의 강원으로', 대회표어는 ‘열정모아 태백에서, 감동모아 평창에서'로 정했다.

한편 제25회 강원도민생활체육대회는 오는 9월 15일부터 17일까지 사흘간 태백종합경기장과 종목별경기장에서 도내 18개 시ㆍ군 선수단 1만2천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경기종목 21, 시범 3종목 등 24개 종목으로 열린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