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신라호텔에서 시상식

【춘천=참뉴스】정광섭 기자 = 강원도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판매장인 ‘강원곳간’이 18일 신라호텔에서 개최하는 ‘2017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사회적경제 공동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한다.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동아닷컴과 한경닷컴, iMBC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와 산업통상자원부, 동아일보, 한국경제신문이 공동 후원한다.

지난 1월 31일부터 2월 14일까지 만 16세 이상 소비자를 대상으로 최초 상기도, 보조인지도, 마케팅 활동, 브랜드 선호도 등의 항목에 대한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였으며, 사회적경제 공동브랜드 부문은 올해 처음으로 선정했다.

강원곳간은 온라인 쇼핑몰 1개와 16개의 오프라인(숍인숍)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올해말까지 도내 전 지역으로 판매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현재 강원도에는 900여개의 사회적경제기업이 운영되고 있다.

이경희 강원도 사회적경제과장은 “도내 우수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진단 및 맞춤형 컨설팅을 강화하고, 기업에게 적절한 판로확충 및 홍보ㆍ마케팅 지원을 통해 기업체의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사회적경제 스타기업으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을 기념하여 강원곳간 온라인쇼핑몰에서는 18일부터 고객감사 행사로 2+1행사 및 구매고객 추첨, 가격할인, 사연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