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초 사업계획 추진 차질 없도록 전력

 2014동계올림픽이 유치될 경우 평창군과 함께 주개최지 역할을 하게 돼 획기적 지역발전을 기대했던 강원 강릉시가 동계올림픽 유치 실패에도 불구하고 당초 추진했던 사업들이 차질없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기로 나가기로 했다.

 10일 강릉시에 따르면 기초설계와 예산이 반영돼 있는 원주∼강릉 복선철도 신설과 제2영동고속도로 공사가 차질없이 이뤄질 수 있도록 12일 국회의원과 도의원, 시의장단, 시장 등 선출직 대표가 모임을 갖고 정부의 추진 의지를 이끌어 내는 등 대책 마련을 수립키로 했다.

 아울러 오는 16일에는 강릉지역 9명의 종교지도자들이 연석회의를 갖고 서명운동, 궐기대회 등 대 정부 호소와 투쟁에 나서기로 했으며 시민사회단체도 힘을 모으기로 했다.

 4개의 빙상경기장 신설이 계획됐던 강릉지역에 2008세계쇼트트랙선수권대회와 2009여자컬링세계선수권대회 등 국제대회가 강릉에서 잇따라 개최되는 만큼 피겨와 쇼트트랙 경기장은 유치 실패와 관계없이 계획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정부 등에 강력히 요청키로 했다.

 시는 이와 함께 동계스포츠 도시로의 입지를 확고히 다지기 위해 앞으로도 국제적인 대회 유치를 통한 스포츠 마케팅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이밖에 동계올림픽과 연계, 경포지역 관광인프라를 대폭 확충하려던 계획도 건축물 높이 완화 등 규제완화가 이뤄진 만큼 콘도, 호텔신축 등 가시적인 성과를 이뤄낼 수 있도록 힘쓰는 한편 해양레포츠에 대한 시설투자로 함께 이뤄내 4계절 체류형 관광지로 만들기로 했다.

 이와 관련해 최명희 강릉시장 10일 오전 기자회견을 갖고 "유치 열기 때 강릉시민들이 보여준 뜨거운 열정과 응집력은 강릉발전의 훌륭한 기폭제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시민 모두가 힘을 모아 한 목소리를 낸다면 모든 일은 충분히 가능하리라 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